|
이번 회의에는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 관계 공무원, 군민 대표 등 평가위원들이 참석해 △2025년도 수질검사 결과 △2026년 수질검사 실행계획 △수질관리 방안에 대한 자문 등 주요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가 주관하는 ‘수돗물 평가위원회’는 군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실효성 있는 수질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현재 군은 관련 법률에 따라 매월·매분기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고창군 홈페이지 등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지선관로 매설공사 △상수도 유수율 제고사업 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상수도 관망 전문 유지관리 용역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지원사업 등 다양한 수도 사업을 추진중이다.
김성재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평가위원들의 전문적인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도 행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군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2026.06.26 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