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문화재단, 2026년 통합 공모사업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문화

나주문화재단, 2026년 통합 공모사업설명회 개최

연중 문화사업 한눈에…시민, 예술가 맞춤형 안내

나주문화재단, 2026년 통합 공모사업설명회 개최
[클릭뉴스]나주문화재단이 2026년도에 추진할 문화사업 전반을 시민과 공유하고 공모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나주문화재단은 오는 2월 24일 나빌레라문화센터 소극장에서 ‘2026년 나주문화재단 통합 공모사업설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민과 예술인을 대상으로 재단의 연중 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공모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재단은 2026년 추진 예정 사업 전반과 함께 총 5건의 공모사업 개요, 신청 방법, 서식 작성 요령 등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설명 대상 사업은 나주형 커뮤니티 발굴사업 ‘취향살롱’, 지역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나빌레라문화센터 전시공간 지원 공모, 나빌레라문화센터 창작실 입주작가 공모, 미디어 콘텐츠 촬영 장소 지원 등 5건이다.

설명회에서는 사업 안내와 더불어 현장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해 시민과 예술인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재단과 지역 문화 주체 간 소통을 강화하고 정책 반영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고려해 오전 10시와 오후 7시 두 차례로 나눠 운영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설명회 종료 후에는 만족도 조사를 해 향후 운영 개선과 정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찬동 나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사업 안내를 넘어 재단과 시민이 함께 지역문화의 방향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예술가와 문화기획자, 시민활동가 등 지역 문화 주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기철 기자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