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임종명 의원, 산내면 입석리 소교량 정비 사업 관련 현장 방문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전라북도의회 임종명 의원, 산내면 입석리 소교량 정비 사업 관련 현장 방문

환경·수질·국립공원 훼손 우려 공사, 사전 시공계획·주민협의 의무화 조례 추진

산내면 입석리 소교량 정비 사업 관련 현장 방문
[클릭뉴스]임종명 전북특별자치도의원(남원 제2선거구)은 지난 10일 경남 타운홀 미팅에서 민원을 제기했던 주민을 산내면에서 직접 만나 현장을 점검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만남은 산내면 입석리 소교량 정비사업과 관련해 제기된 환경 훼손 및 수질 문제, 인근 국립공원 영향 우려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 의원은 “공사는 행정이 하지만, 그 영향은 주민과 자연이 함께 감당한다”며 “갈등이 발생한 뒤에 멈추는 행정이 아니라, 시작 전에 충분히 설명하고 함께 점검하는 구조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임 의원은 환경·수질·국립공원 등 훼손이 우려되는 일정 규모 이상의 공사에 대해 △사전 시공계획서 작성 △주민 설명 및 협의 절차 의무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례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주민 참여 기반의 사전 점검 체계를 제도화해, 공사 과정에서의 불필요한 갈등을 줄이고 행정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임 의원은 “환경은 선택이 아니라 기준”이라며 “현장에서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