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평생학습관, 문해교육 학습자 모집…4월 수업 시작
검색 입력폼
나주시

나주시평생학습관, 문해교육 학습자 모집…4월 수업 시작

관내 유일, 전남교육청 지정 학력인정과정 운영기관 확정

올해 초 개관 예정인 나주 빛가람 복합문화체육센터 2층에 나주시평생학습관이 들어선다.
[클릭뉴스]전라남도 나주시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위해 초등 학력인정 문해교육 과정을 본격 운영하고 학습자 모집에 나서며 시민 누구나 배움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했다.

나주시는 올해 4월부터 나주시평생학습관에서 초등 학력인정 문해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평생학습관은 개관 예정인 빛가람 복합문화체육센터 2층에 위치해 있다.

나주시는 지난해 12월 전라남도교육청에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 지정을 신청했으며 서면 및 현장 심사와 심의를 거쳐 올해 1월 나주시평생학습관이 학력인정과정 운영기관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번에 개설되는 초등 1단계 학력인정 과정은 초등학교 1, 2학년 수준으로 연간 총 120회 수업으로 운영되고 단계별 과정을 3년간 이수하면 초등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시는 2월 한 달간 초등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나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관내에 학력인정 기관이 없어 학습 기회를 기다려 온 시민들의 아쉬움이 컸다”며 “이번 학력인정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상위 단계 과정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해 시민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박기철 기자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