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금호평생교육관, 성인교육 이수·졸업식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금호평생교육관, 성인교육 이수·졸업식 개최

졸업생 13명 중학학력인정서 및 1·2단계 학습자 이수증 수여

광주 금호평생교육관, 성인교육 이수·졸업식 개최
[클릭뉴스]광주시교육청금호평생교육관은 21일 제3평생학습실에서 ‘2025학년도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 이수 및 졸업식’을 개최했다.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만학도에게 의무교육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로 3년간의 단계별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교육감 명의의 졸업장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는 졸업생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배움의 결실을 가족 및 지역사회와 함께 축하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졸업생 13명과 가족,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중학학력인정서 수여와 우수학습자 시상 등이 진행됐다.

이정선 교육감은 3년 과정을 완수한 졸업생들에게 중학학력인정서를 직접 수여하며 만학의 결실을 축하했다. 또한 현재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1·2단계 학습자 28명에게 이수증을 전달하며, 최종 학력 취득을 위한 지속적인 학업 정진을 당부했다.

한편 식전 축하 행사에서는 금호평생교육관 시민문화강좌 수강생들이 평소 갈고닦은 민요와 판소리 공연을 직접 펼쳐 그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재학생 대표의 송사와 졸업생 대표의 답사가 이어지며 배움의 과정을 함께한 선후배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감동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윤덕자(70세) 졸업생은 “공부에 대한 오랜 갈증을 씻어내고 당당히 중학교 졸업장을 품에 안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광주청춘학교에서 키운 열정을 바탕으로 또 다른 배움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빛나는 졸업장을 안으신 어르신들의 새로운 시작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든든한 평생학습의 터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