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행사는 추운 날씨에도 4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방진료와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진 ▲경옥환 만들기 체험을 통한 한방 건강관리 ▲염색·피부관리·손발 마사지·네일아트 등 미용 서비스 ▲웃음 치료 ▲건강 체조 등이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전문 강사진 섭외는 물론, 함평군 보건지소 및 진료소 직원들은 손 마사지 교육을 받는 등 전문성을 갖추었다.
이번 사업은 의료 취약지역 주민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관리 공백 해소를 위한 수준 높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집 근처 경로당에서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날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과정을 꼼꼼히 점검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더 고민하고 추진하겠다”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권역별로 확대하여 주민들의 건강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은 ‘건강 100세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마음 치유 in 함평’ 등 다양한 사업을 병행하여 군민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살필 계획이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2026.01.12 11: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