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복지안전망 강화 위한 간담회 개최

신규 대원 참여… 복지기동대 역할 공유·활동 방향 논의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2026년 06월 23일(화) 11:20
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복지안전망 강화 위한 간담회 개최 (여수시 제공)
[클릭뉴스] 여수시 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는 지난 19일 소라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운영 활성화와 사업 추진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체 기동대원 22명 중 19명이 참석했으며 새롭게 위촉된 대원들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복지기동대의 역할과 주요 사업, 활동 방향을 공유했다.

간담회는 △기동대원 소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 설명 △복지기동대 활동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생활불편 개선, 위기가구 지원 등 복지기동대의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새로 위촉된 대원들은 기존 활동 사례를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복지기동대의 역할을 이해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하는 데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이영진 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장은 “복지기동대는 주민 생활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어려움을 살피는 든든한 복지 파트너”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대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라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소와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등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특화사업으로 여름철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방역지원사업과 청소 활동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이 기사는 클릭뉴스 홈페이지(cnews24.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cnews24.kr/article.php?aid=21941454528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3일 13:4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