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한파 속 경로당 찾아 어르신 안전 살핀다

정헌율 시장, 지역 경로당 방문해 난방·안전 상태 확인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2026년 01월 29일(목) 16:08
정헌율 시장, 지역 경로당 방문해 난방·안전 상태 확인
[클릭뉴스]익산시가 연일 이어지는 강추위 속에서 어르신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29일 지역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한파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 전반을 살폈다.

이날 정 시장은 경로당 난방시설 작동 여부와 실내 적정 온도 유지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한파 대응 물품 비치 현황도 함께 점검했다.

아울러 한파 시 행동 요령과 건강관리 수칙을 안내하고, 건의 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또한 관계 부서에 경로당 난방 관리와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며, 겨울철 어르신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앞서 지난해 11월 한파 대비 경로당 전수조사를 실시해 난방 취약 요소를 사전에 점검했으며, 지역 경로당 45개소에 대한 보수·수리를 완료하는 등 선제 대응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고령층 등 한파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현장 점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겨울철 재난 예방과 시민 안전 확보에 힘쓸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일상과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겨울철에도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점검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이 기사는 클릭뉴스 홈페이지(cnews24.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cnews24.kr/article.php?aid=19379852959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9일 21:5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