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군민이 평가한 현장 대응… 강진소방서 미담 사례 공유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
| 2025년 12월 23일(화) 13: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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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에 게시된 칭찬 글에는 심정지 환자 소생, 산악 사고 구조, 노약자 생활안전 지원, 주민 대상 응급처치 교육 등 강진소방서 직원들의 다양한 활동이 담겼다.
공통적으로 신속한 출동, 현장 상황에 맞춘 대응, 출동 이후까지 이어진 세심한 조치가 인상 깊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실제 한 시민은 셀프세차장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상황에서 현장에 있던 시민과 구조대원의 초기 대응 이후 강진소방서 구급대원이 도착해 전문적인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병원으로 신속히 이송해 생명을 되찾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다른 게시글에서는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어 실제 상황에서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의견도 소개됐다.
이 밖에도 산행 중 부상을 입은 시민을 안전하게 구조한 산악 구조 사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주거 안전을 살핀 생활안전 활동, 구급 이송 중 환자의 불안을 완화하며 안정적으로 병원까지 이송한 사례 등 다양한 현장 대응이 2025년 한 해 동안 ‘칭찬합시다’ 게시판을 통해 공유됐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은 우리 직원들이 현장에서 얼마나 진지하게 군민의 안전을 고민했는지를 보여주는 기록”이라며“앞으로도 강진소방서는 현장 대원의 판단을 존중하고, 군민의 눈높이에서 한 발 더 움직이는 소방으로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소방서는 이번 미담 사례들을 내부 공유 자료로 활용해 직원 사기 진작과 현장 대응 역량 강화로 이어가고, 군민이 체감하는 소방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