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삼향읍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의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고령화 시대에 대응해 주민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을 높이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025년 10월 22일부터 2026년 1월 29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20명의 주민과 위원이 과정을 수료했다.
참여자들은 ▲AI 기초 이해 ▲생활 속 AI 활용 방법 ▲건강·여가 관리에 접목 가능한 디지털 도구 활용 등을 중심으로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받았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정보 검색, 건강관리 앱 사용, AI 기반 생활 편의 서비스 활용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인 추진위원장은 “AI는 특정 세대만의 기술이 아니라 누구나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도구”라며 “주민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선희 삼향읍장은 “이번 AI 교육은 주민들의 일상 편의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의미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향읍 기초생활거점 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2026.01.30 22: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