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울림센터는 문화·복지 기능이 결합된 복합 공간이다.
이번 이전을 통해 어울림센터 4층에 화순고용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화순군 일자리센터, 노인일자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주요 고용·복지 관련 기관이 함께 입주하게 됐다.
이에 따라 군민들은 한 공간에서 상담과 다양한 고용·노동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지원체계를 갖추게 됐다.
화순고용복지센터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 취약계층 대상 통합 취업지원 서비스) △실업인정(실업급여 신청 및 교육 지원) △화순군일자리센터(구인·구직 정보 제공 및 알선) △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경력단절 여성 직업상담 및 직업교육 지원)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전으로 구인·구직자 취업 지원부터 중장년 창업 상담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넓은 민원 공간과 편의시설을 갖춰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박용희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이전을 통해 군민들이 한 곳에서 고용·복지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용·노동 행정서비스 개선과 일자리 지원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이용자들이 이전 장소를 혼동하지 않도록 안내표지판 설치와 사전 홍보를 강화해 민원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2026.01.29 2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