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에 관심과 애정 넘치는 시민 찾아요’...SNS 시민홍보단 모집 시작
검색 입력폼
전주시

‘전주에 관심과 애정 넘치는 시민 찾아요’...SNS 시민홍보단 모집 시작

시, 오는 2월 9일까지 8명 모집, 시민의 시각으로 전주의 진면목을 알릴 예정

전주시청
[클릭뉴스]전주시는 우리 시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한 후 콘텐츠화해 SNS를 통해 홍보·공유할 ‘2026 전주시 SNS 시민홍보단’을 2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대상자는 전주에 관심과 애정이 많고 시와 시정 홍보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19세 이상 전주·완주에 거주하는 시민 8명이다.

시는 SNS 활동 경력자와 콘텐츠 제작 능력이 우수한 지원자를 우선 선발할 방침이며, 희망자는 2월 9일까지 전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서를 제출한 희망자를 대상으로 심사과정을 거쳐 2월 중 선발한 후 개별 통보할 방침이다. 선발된 시민홍보단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전주의 다양한 소식을 매월 1건 이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주 1회 이상 시정 소식을 SNS를 통해 공유해야 한다.

전주의 문화·정책·축제 등 다양한 이야기를 글과 사진, 릴스, 일러스트 등 감각적인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해 개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홍보하면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콘텐츠에 필요한 각종 자료 제공은 물론 콘텐츠 생산 및 콘텐츠 확산을 위한 원고료를 지급한다.

은수정 시 홍보담당관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보는 지역 곳곳의 다양한 매력을 찾아 알리고자 SNS 시민홍보단을 운영한다”며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