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진도를 주제로 1박 2일간 지역 투어를 진행하며 진도의 역사·문화·자연을 영어로 소개하는 인터뷰 활동을 수행하는 등 지역 연계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지역의 가치를 탐색하고 이를 영어로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와 소통하는 경험을 쌓았다.
특히 캠프 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들을 영어 일기로 기록하도록 해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영어로 성찰하고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활동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영어과에서 강조하는 핵심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중점 활동으로 운영됐다.
이와 함께 영어로 요리 과정을 익히고 소통하는 cooking class, 인공지능 기반 영어 학습 도구를 활용한 AI 프로그램 체험, 영어 영화 퀴즈 활동 등 흥미 중심의 체험형 수업이 운영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캠프에 참여한 진도초 6학년 학생은 “요리를 하면서 영어로 이야기하는 활동과 영화 퀴즈가 가장 재미있었고, 진도를 영어로 소개하는 활동도 기억에 남는다”며 “영어로 말하고 쓰는 것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들 또한 “아이들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면서 영어를 즐겁게 배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김 미 교육장은 “이번 겨울방학 영어캠프는 지역 자원과 최신 교육 요소를 결합해 학생들의 글로컬 역량을 키운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성과 세계성을 함께 아우르는 다양한 외국어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
2026.01.23 2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