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시설관리공단, 4개 체육시설 위·수탁 계약 체결
검색 입력폼
완주군

완주군·시설관리공단, 4개 체육시설 위·수탁 계약 체결

청소년수련관, 국민체육센터, 이서문화체육센터, 근로자종합복지관

완주군·시설관리공단, 4개 체육시설 위·수탁 계약 체결
[클릭뉴스]완주군과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이 관내 4개 체육시설(수영장)에 대한 신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지방공기업 방식의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관리운영에 들어갔다.

19일 양 기관은 완주군청 전략회의실에서 ▲완주군 청소년수련관 수영장 ▲완주군 국민체육센터 ▲완주군 이서문화체육센터 ▲완주군 근로자종합복지관 수영장 등 4개 공공시설의 운영·관리를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와 소관 부서장, 이희수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공단 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공단의 2025년 운영 성과와 올해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위·수탁 계약서를 교환했다.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은 2024년 10월 3개 팀으로 설립돼 출범한 이후, 완주군으로부터 공영마을버스, 공영주차장, 공설장사시설, 고산자연휴양림, 종량제봉투 판매 등 5개 사업을 위탁받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전문성을 확보해 왔다.

공단은 올해 신규 사업 확대에 따라 체육시설팀을 신설하는 등 운영 조직을 정비했으며, 군 소관부서와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등 현장 중심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체육시설 인계·인수를 조기에 마쳤다.

현재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본격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합리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설관리공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신규 사업 위탁을 계기로 완주군과 공단이 함께 협력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희수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체육시설을 공단이 운영하는 만큼 기존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편의 증진을 위해 완주군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