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심리극으로 바라보는 가족과 자녀의 마음건강’ 부모교육 개최
검색 입력폼
충북

금산군, ‘심리극으로 바라보는 가족과 자녀의 마음건강’ 부모교육 개최

자녀의 내면세계 깊이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 간 건강한 소통 체계 구축

금산군 ‘심리극으로 바라보는 가족과 자녀의 마음건강’ 부모교육
[클릭뉴스]금산군은 지난 17일 여성창의문화센터 8층 강당에서 드림스타트 가정의 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리극으로 바라보는 가족과 자녀의 마음건강’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부모가 자녀의 내면세계를 깊이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 간의 건강한 소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영한 별자리사회심리극연구소장이 강사로 참여했으며 심리극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통해 가족 간의 갈등 양상을 되짚어보고 부모들이 자녀가 보내는 심리적 신호를 올바르게 알아차리는 법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석자들은 상황극을 통해 자녀의 감정을 공감하고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의사소통 기술을 배우는 데 집중했다.

금산군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만 12세 이하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교육·정서·복지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아동에게 공평한 성장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께서 아이 마음을 느껴보고 양육방식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만족하셨다”며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마음을 보듬고 치유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가정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