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6년 ‘1388청소년지원단’ 신규 단원 모집
검색 입력폼
곡성군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6년 ‘1388청소년지원단’ 신규 단원 모집

위기청소년 발굴·지원할 ‘마을 어른’ 찾는다...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기대

신규지원단 모집 홍보 포스터
[클릭뉴스] 전남 곡성군은 관내 소재한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민·관 협력 조직인 ‘1388청소년지원단’의 2026년도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복지 지원법'에 근거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링 등 4개 분야에서 활동하며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곡성군 1388청소년지원단은 신규 단원 8명을 위촉하고, 수능 종료 격려 캠페인과 하이틴 페스티벌 등 총 4회의 현장 아웃리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올해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원단 주도형 활동’을 확대하여 단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속 청소년 지원의 실질적 주체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단원으로 위촉되면 활동 시 공식적인 봉사 실적 인정과 함께, 센터 명의의 위촉장 수여, 멘토링 역량 강화 교육 등 전문교육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은 철저한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며, 정기 참여가 어려운 경우에도 본인의 여건에 맞춰 참여할 수 있다.

일상에서 등하굣길 안전 확인이나 위기청소년 발견 시 상담 의뢰 등 작은 관심만으로도 충분히 동참할 수 있다.

또한, 센터는 단원 활동과 별도로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상시 후원 채널을 운영한다.

빵, 라면 등 간식류부터 의류, 생리대 등 생활필수품까지 다양한 물품을 상시 기부받아 위기 청소년에게 전달하고 있다.

신규 단원 모집은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2월 중 신규 단원 위촉식 및 정기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정재훈 센터장은 “위기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우리 마을 어른들의 따뜻한 시선”이라며, “곡성의 미래를 함께 가꿔나갈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