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구 광주무등청년회의소, 쪽방촌 주민에 따뜻한 나눔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광역시동구 광주무등청년회의소, 쪽방촌 주민에 따뜻한 나눔

백미 10㎏ 30포, 라면 30박스 등 150만 원 상당 기부

광주무등청년회의소, 쪽방촌 주민에 따뜻한 나눔
[클릭뉴스]광주 동구는 광주무등청년회의소가 지난 9일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백미와 라면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백미 10㎏ 30포와 라면 30박스 등 총 150만 원 상당의 물품이 기부됐다.

후원 물품은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쪽방촌 주민들의 식사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백미는 들랑날랑 커뮤니티센터에서 쪽방촌 주민을 위한 무료 점심 식사 제공에 사용되며, 라면은 쪽방촌 공유부엌에 비치해 주민들이 언제든지 간편한 식사와 간식을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창범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청년단체로서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식사 지원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동구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한파 속에서 이웃의 일상을 지켜주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광주무등청년회의소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인문도시 동구의 가치가 이번 나눔을 통해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쪽방촌 주민들의 식사와 쉼을 위한 공간에 소중한 물품을 정성껏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