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월 28일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테에서 나주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분야에서 묵묵히 지역을 위해 헌신해 온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축제의 자리를 갖었다.
이날 전라남도 최우수 의정분야로 이재태 도의원은 도정 현안 해결과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교육·복지·윤리 분야에서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 나주시의회 최고의 의정활동한 시의원으로는 ▲최문환 의원은 농업·건설 현안 해결에 집중하며 주민 숙원사업 해결과 예산 감시 활동과 특히 주민의의견을 경청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앞장서며 나주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등 책임 있는 의정 수행으로 호평을 받았다. ▲황광민 의원은 전반기 의회 부의장으로서 합리적인 회의 운영과 탁월한 리더쉽으로 시민 중심의 정책 제시로 의정 신뢰도를 높였으며 나주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철민 의원은 지역 현안을 발로 뛰며 해결해 온 실천형 의원으로, 나주시 에너지발전과 지속가능한 관광기반 조성에 헌신하여 시민과의 소통과 적극적인 의정 활동이 지역사회발전에 큰 공헌을 하는 의정할동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성은 의원은 사회적 약자 보호와 복지 증진에 힘써온 공로로 선정됐다.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하며 시민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서고 세심한 의정활동으로 따뜻한 나눔실천은 지역사회의 시민들로 하여금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문적 행정분야와 친철한 우수공직자로는 ▲정석곤 팀장은 나주배 기술행정 발전을 위해 탁월한 전문성과 헌신적인 자세로 항상 최선을 다해 나주시 농업 행정의 발전에 큰 믿거름이 되어 시민과 나주시농업인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하늘 주무관은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한 업무 처리로 주민 불편 해소와 행정 서비스와 남평읍 행정발전과 주민의 만족도 향상에 지역민들의 큰 호평을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민의 극찬과 다수의 시민의추천을 받은 자랑스런 나주시민상은 김효정 대표는 우수 여성기업인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그리고 지속적인 봉사활동 실천으로 나주발전의 헌신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한 공을 인정받아 시민들로 하여금 극찬과 다수의 추천을 받아 자랑스런 나주시민상으로 시민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번 2025 나주언론인협회 풀뿌리행,의정대상 시상식은 ‘정치와 행정‘, 그리고 시민이 함께 지역의 미래를 만든다는 취지로 풀뿌리 행,의정대상을 추진하였으며, 특히 3회 시상식은 시민들의100%추천으로 지역의 숨은 헌신자들을 수상하는 축제의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나주언론인협회 정문찬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분들의 땀과 노력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겠다”며 “지역 공동체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인물들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나주시의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하는 인물들을 조명하며 지역 발전의 동력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수상자들의 노력이 향후 나주의 풀뿌리 민주주의와 시민 중심 행정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기철기자 pkc0070@naver.com
2025.12.21 1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