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의회 박현정 의원, “광주극장 중심으로 감성문화 특화거리 조성하자” - 클릭뉴스
광주 동구의회 박현정 의원, “광주극장 중심으로 감성문화 특화거리 조성하자”
검색 입력폼
문화

광주 동구의회 박현정 의원, “광주극장 중심으로 감성문화 특화거리 조성하자”

구도심 회생의 전환점, ‘광주극장’에서 시작해야

광주 동구의회 박현정 의원
[클릭뉴스]광주광역시 동구의회 박현정 의원(진보당, 가 선거구)은 지난 20일 열린 제319회 정례회 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광주극장을 중심으로 한 구도심 거리를 감성문화 특화거리로 조성할 것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최근 광주극장이 인기 드라마의 촬영지로 알려지며 전국에서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며, “광주극장 100년 프로젝트와 고향사랑기부제 등 문화적 흐름을 활용해 구도심을 살릴 전환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극장 하나만으로는 관광객의 체류를 이끌기 어렵다”며, ▲‘영화가 흐르는 골목’의 완성도 제고 ▲극장 주변 공간들과의 연계 ▲먹거리·휴식 공간 확충 등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광주극장 관사와 유휴공간의 비활용 문제를 지적하며, 영화 관련 체험 프로그램 도입과 공간 개방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와 함께 광주극장 주변의 사찰, 재활용매장, 독립서점 등 특색있는 공간들과 연계해 예술·환경·인문이 어우러진 거리 조성을 강조했다.

끝으로 박현정 의원은 청년 창업을 유도하는 핵점포 육성사업과 7년간 방치된 조흥은행 부지의 활용 필요성도 함께 언급하며, “예산 집행이 곧 사업 완성이 아니다. 실질적인 정책 실행으로 충장로 구도심을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