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가정의 달, 익산 백제로 떠나는 세대 공감 여행
검색 입력폼
익산시

익산시 가정의 달, 익산 백제로 떠나는 세대 공감 여행

익산 백제문화체험관, 삼대오오 백제로 운영…함께 즐기는 체험 한마당

가정의 달, 익산 백제로 떠나는 세대 공감 여행
[클릭뉴스]익산시 백제문화체험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 백제 문화를 즐기는 특별 이벤트 '삼대(三代)오오 백제로'를 5월 한 달 동안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주말 진행되며, 특히 서동축제(5월 3~6일) 기간은 연장 운영돼 더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삼대 가족이 함께 방문할 경우 '인생네컷' 무료 촬영 혜택이 제공된다.

체험관이 제공하는 백제 의복을 입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체험관에서는 백제 의복 입기, 왕관 만들기, 석탑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체험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어린이날에는 풍선 나눔 이벤트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또한 서동축제와 연계해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백제 다도 체험은 백제 의복을 입고 고대 다도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체험관 또는 서동축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하면 된다.

스탬프 투어는 축제장과 체험관 등 지정된 장소를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러 세대가 함께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소중한 가족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한 기획"이라며 "서동축제와 연계된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뉴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