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고용부 협업 통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나선다!
검색 입력폼
경제

중기부-고용부 협업 통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나선다!

- 지역 우수기업 지원 강화와 폐업 소상공인 조기취업 위한 협의체 개최

[클릭뉴스] 15일(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는 전략적 인사교류(부처 간 칸막이를 완화하고, 협업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국·과장급 42개 직위에 대한 인사교류 추진(‘25.1.13~), 중기부 인력정책과장-고용부 기업일자리지원과장 직위 교류)의 후속조치로 「전략협업 협의체」를 개최했다.

두 부처는 만성적인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처 간 협업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았으며, 협업과제는 아래와 같다.

전략협업 협의체에서 두 부처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할 협업과제의 세부이행계획을 발표하고, 협력체계 구축 및 성과 창출·확산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협의체 이후에도 매월 1회 전략협업 협의체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성과 창출을 위한 과제별 진행사항을 수시로 점검·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중기부 김우중 정책기획관은 “전략적 인사교류를 기반으로 양 부처 간 효율적인 협업 수행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많은 중소기업들이 당면한 인력부족 문제 해소에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경훈 고용노동부 노동시장정책관은 “고용노동부와 중기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채용을 원하는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취업취약계층은 신속한 재취업을 통해 생업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기철기자 pkc0070@naver.com